포루(砲樓)는 성벽의 일부를 밖으로 돌출시켜 치섬과 유사하게 축조하면서 내부를 공심돈과 같이 비워 그 안에 화포 등을 감추어 두었다가 위. 아래와 삼면에서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도록 한 시설입니다.
셔츠룸은 퍼블릭 방식과는 다른 컨셉으로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룸살롱 시스템으로 고객의 편의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구축되어 있습니다.
블루웨이브는 수원에서 유명한 셔츠룸 중 하나로, 시원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셔츠를 보유하고 있다.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아이템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여성경력잇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암문은 성곽의 깊숙하고 후미진 곳에 적이 알지 못하도록 만든 출입구입니다. 사람이나 가축이 통과하고 군수품을 조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문입니다.
연도별시정계획 예산·재정 공공시설물 예약하기 학술용역 공무국외연수자료실 자치법규조례 경기도 민생범죄통계 수원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해명자료 사진보도자료 시정알림 공고/고시/입법예고 교육·강좌·체험 구인·구직 주간행사계획 이달의 수원행사 모두의 사진 정보통통 계약정보 수원소개 수원시 소개 수원시 유래와역사 시민헌장 시민헌장(한글)
수원시립미술관 성인대상 전시감상프로그램 '천천히 작품읽기 : 머무는 만큼' 참여자 모집
독성산성, 김준룡장군 전승지비, 심온선생 묘, 화성(팔달문, 화서문, 낙남헌, 화령전), 수원향교, 만석거, 축만제, 노송지대, 지지대비, 역대목민관선정비군,
각루는 성곽의 비교적 높은 위치에 세워져 주변을 감시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비상시 각 방면의 군사지휘소 역할도 하였습니다.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수원 하이퍼블릭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서일치는 서북각루와 서포루(西砲樓) 사이에 있습니다.
위에는 안팎으로 평평한 여장을 설치하였으며 그 안에다 수원 셔츠룸 집을 지었는데 이것이 포사(鋪舍)입니다. 서남포사는 암문 위에 있어 높은 곳에 의거해서 멀리까지 볼수 있기 때문에 군졸을 두어서 경보를 알리기에 알맞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곽 양식에서는 보기 드문 형식으로 마치 예술작품처럼 정교하게 만든 수원화성의 대표시설입니다. 수원 셔츠룸 평상시 남쪽 첫 번째 화두(火竇: 횃불구멍)에서 횃불이나 연기를 올려 용인 석성산과 흥천대 봉화로 신호를 보냅니다.
[코워킹룸, 꼼지락방, 가지가지홀… 창작 교류의 산실] 수원시가 청년들을 위한 큰 판을 깔자 모여든... 재료방에서는 취업 면접에 필요한 양복, 셔츠, 넥타이, 구두를
구인처 사후관리 : 만족도를 조사해 기업이 새일센터를 통해 개인을 구인할 수 있도록 개선사항 등을 반영
문 위는 벽돌을 깔았고 누는 세우지 않았습니다. 다만 오성지와 한 개의 큰 둥근 여장을 설치하였는데 마치 나무로 만든 전붕(戰棚)의 제도와 같습니다. 더보기